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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여름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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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조회 386회 작성일 2018-08-02 03:08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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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여름나기를 보내기 위해 어르신들의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드리며 실내온도를 적정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첨부와 같이 보호자분들께서도 건강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폭염대비 Q&A


폭염특보는?

* 폭염주의보

일 최고기온이 33℃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 폭염경보

일 최고기온이 35℃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출처 : 기상청)

온열질환이란?

◦ 열에 노출되면 여러 가지 질환이 발생하는데 경한 열발진에서부터 

신속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열사병에 이르기 까지 다양합니다. 


분류

주요증상

질병코드

열사병

• 고열(>40℃)

• 땀이 나지 않아 건조하고 뜨거운 피부

• 의식을 잃을 수 있음

✽ 신속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음

T67.0

열탈진

• 땀을 많이 흘림(≤40℃)

• 힘이 없고 극심한 피로

• 창백함, 근육경련

T67.3

T67.4

T67.5

열경련

• 근육경련 (어깨, 팔, 다리, 복부, 손가락)

T67.2

열실신

• 어지러움

•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음

T67.1

열부종

• 손, 발이나 발목이 부음

T67.7

기타

• 기타 열 및 빛의 영향

• 상세불명의 열 및 빛의 영향

T67.8

T67.9


폭염대비

건강수칙은?

① 물을 자주 마십시다. 

-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 스포츠 음료나 과일주스를 마십시다.

※ 신장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은 의사와 상담 후 물을 드십시오. 

② 시원하게 지냅시다.

- 시원한 물로 목욕 또는 샤워를 합시다.

-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습니다.

- 외출 시 햇볕을 차단합니다(양산, 모자).

③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합시다.

-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취합시다.

※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강도를 조절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