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림실버빌-천국의 모델하우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순천시립합창단, 설맞이 순천향림실버빌 위문공연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92회 작성일 2016-01-22 09:22

본문

순천시립합창단, 설맞이 순천향림실버빌 위문공연
위종선 기자 | wjs8852@siminilbo.co.kr
승인 2016.01.22 00:08

[순천=위종선 기자] 전남 순천시립합창단이 민족 대 명절 설을 맞이해 순천향림실버빌에서 위문공연을 펼쳤다.

시립합창단은 21일 노기환 상임지휘자를 비롯해 단원 19명이 참여해 ‘어르신의 행복과 웃음이 넘쳐나는 천국의 모델하우스’인 순천향림실버빌에서 어르신들께 힐링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했다.

이번 위문공연은 독창과 합창, 총 50분 동안 이루어졌으며 ‘눈,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새들처럼, 행복을 주는 사람’ 등 10곡의 아름다운 선율이 담긴 공연으로 어르신들로부터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순천향림실버빌은 순천시 최초로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전문 유니트 케어 증축 공사를 오는 3월경에 마무리해 지역사회에서 치매로 고통 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을 관람하신 어르신께서는 “아름다운 노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활짝 웃으셨다.

한편 순천시립합창단은 1985년 9월 임정기 초대지휘자를 모시고 창단해 위문공연, 청소년을 위한 가족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연간 50여회의 연주회를 개최해 전남 합창음악을 선도하고 있다.

또 새로운 프로그램과 섬세하고 우아한 음색, 음악의 다양성을 추구한 적극적인 표현으로 순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순천시립합창단은 정상의 합창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과 함께 새로운 비상을 꿈꾸고 있다.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