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림실버빌-천국의 모델하우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전남 순천지회 설맞이 위문공연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01회 작성일 2016-02-05 09:22

본문

[순천=위종선 기자]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전남 순천지회가 고유 명정인 설을 맞이해 순천향림실버빌에서 위문공연을 펼쳤다.

순천지회는 4일 추병주 사무처장을 비롯해 9명의 단원들이 참여해 어르신의 행복과 웃음이 넘쳐나는 천국의 모델하우스’를 만들려 노력하는 순천향림실버빌의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선물했다.

이날 공연은 난해한 음악, 어려운 문학작품 등이 아닌 대중이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밸리댄스, 색소폰 연주 및 트로트공연 등 약 1시간 동안 이루어졌다.

또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간식인 과일 등을 준비해 어르신들께 대접해 드리고 위로와 정담을 나누었다.

특히 공연팀은 어르신 한분한분 손을 잡아주시며 따뜻한 미소로 공연을 하실 때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하신 김 모 어르신은 “많은 공연을 보았지만 오늘처럼 멋있고 최고의 무대는 처음이었다”며 활짝 웃으시며 기뻐했다.

한편 시립 순천향림실버빌은 2013년에 시설평가에서 순천시 노인요양시설 중에서 최고점수를 유지해 최우수기관(A등급) 인증마크를 수여받은바 있는 노인장기요양기관이며, 순천시 최초로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전문 유니트 케어 증축 공사를 오는 3월경에 마무리해 지역사회에서 치매로 고통 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에 있다.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